(포커스1=박성주 기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휴대전화에 27자리, 28자리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보여주지 않았다"며 "검사시절에도 불법을 숨기기 위해 휴대전화에 난해한 비밀번호를 설정, 수사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조국혁신당 총선 일정 리플렛.
조국혁신당 총선 일정 리플렛.

조국 대표는 지난 22일 제주도당 창당 발기인대회 참석에 앞서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그렇게 극단적으로 길게하는 우리 국민은 없다"면서, 수사회피의 극단성을 보인 것인 한 위원장이다"라고 비판한 것이다.

또 "반대로 우리나라 민주주의와 사법 체제를 무너뜨리는 극단적 행동을 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오히려 한 비대위원장에게 묻고 싶다"며 "역대 어느 정부의 어느 대통령도 자신의 가족과 친인척의 수사를 막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조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만 유일하게 본인 부인의 수사를 막았다"며 "이것이 대통령으로서는 취할 수 없는 극단적 행동"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조국혁신당에 대해 극단을 얘기하는데 그 극단이라는 말을 (윤 대통령,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한 비대위원장) 세 사람에게 돌려주고 싶다"고 했다.

또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4.10 총선 후 조국혁신당은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할 것을 국민께 약속했다"며 "국회 본회의 통과시 국민의힘 일부 동조가 예상된다"고 는 글을 게시했다.

아울러 "본회의 통과 후 윤석열 대통령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조국혁신당 비방에 헛힘 쓰지말고 수사받을 준비나 하길 바란다"고 몰아붙였다.

이는 한동훈 위원장이 "정치 목적으로 사법시스템에 복수하는 것으로 천명하고 있다"며 "종북 통진당의 후예들만 아니라 조국혁신당 역시 극단주의 세력"이라고 비난한 것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Focus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